대전교육청, 도전의 무대는 세계! 독일 취업의 길을 묻다

현지 기업 재직자와 함께 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독일인턴십 설명회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대전교육청, 도전의 무대는 세계! 독일 취업의 길을 묻다

오브라이프코리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현지 기업 재직자와 함께 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독일인턴십 설명회

대전시교육청은 721일부터 22일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2025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독일인턴십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독일인턴십운영에 대한 안내, 독일취업에 대한 소개와 독일기업 아우스빌둥(Ausbildung)에 참여하고 있는 재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독일 취업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으며,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독일취업준비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 업무담당 교사, 대전시교육청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2-1. 독일인턴십 설명회1.jpeg


2-2. 독일인턴십 설명회2.jpg


작년부터 실시된 독일인턴십은 거점학교인 동아마이스터고와 충남기계공업고에서 1학년 하반기부터 3학년 상반기까지 독일 취업 준비과정에 참여한 학생 중에서 8월에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 과정을 거쳐, 9월부터 7주간 독일 바이에른주 레겐스부르크 등의 지역에서 기계, 전기·전자 2개 분야에 11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독일기업 아우스빌둥에 도전할 예정이다.


2-3. 독일인턴십 설명회3.jpeg


2-4. 독일인턴십 설명회4.jpg


간담회에 참여하여 독일 현지 생활에 대해 설명해준 아우스빌둥 전자전문기사분야(Elektroniker) 3년차 재직자는 오늘 간담회를 통해 대전의 직업계고 학생들과 독일 취업에 대해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으며, 지금 독일에서의 생활에 만족하며 지내고 있고, 주변의 많은 한국 학생들도 잘 적응하고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독일 취업에 도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영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대전시교육청 글로벌 현장학습 독일인턴십은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고 유럽에서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철저하게 준비하여 안전한 글로벌 현장학습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